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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취급방침

홈플러스 SCM 서비스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1조 총칙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법정생년월일 등에 의하여 특정한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 · 문자 · 음성 · 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어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 볼 수 있는 경우에는 그 정보를 포함)를 말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사용자의 개인정보가 어떤 용도와 방식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어떤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본 회사가 제공하는 홈플러스SCM 서비스(www.activescm.co.kr)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사용자가 언제나 쉽게 보고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관련 법령 및 방송통신위원회의 개인정보보호지침의 변경 또는 내부 운영규정의 변경에 따라 개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사용자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조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사용목적

 

(1) 회사는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가입신청서 또는 이용약관 등을 통하여 그 수집범위 및 수집 · 이용 목적을 사전에 고지합니다.

 

(2) 회사가 수집하는 사용자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필수적 수집 정보

 - 사업자에 관한 사항

   * 사업자등록번호

   * 성명, 회사명

   * 법정생년월일(여권), 법인등록번호

   * 대표자 성명

   * 업태, 종목

   * 사업장 주소

 - 사용자 정보에 관한 사항

   * 아이디, 비밀번호

 - 신청자, 영업담당자, 주문 및 납품 담당자 정보에 관한 사항

   * 신청관련 담당자명, 부서명,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 영업 담당자명

   * 주문 및 남품담당자명

 - 요금에 관한 사항

  * 은행명, 예금주, 계좌번호, 사업자등록번호/생년월일, 요금 청구지, 청구담당자정보

  ② 임의적 수집 정보

 - 영업담당자, 주문 및 납품 담당자 정보에 관한 사항

  * 부서명, 전화번호, 휴대폰, 이메일

  

(3) 회사가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 이용하는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본인확인 · 인증(3자의 모바일 인증 서비스 포함),

 - 신용판단, 요금정산(청구 · 수납 · 채권추심 · 데이터 등 정보이용료 정산 등)

 - 서비스 · 상품 제공 및 안내, 이용 빈도 파악 및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 개인맞춤형 서비스 제공

 - 서비스 · 상품 개발 · 특화, 사용자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분석

   (사용자의 연령 · 지역 · 성별 · 이용내역)

 - 물품배송, 사용자관계관리 · 마케팅[CRM : 고지사항 전달, 서비스 이용상황 확인, 서비스 신청 및 해지 기타 업무처리에 필요한 동의 · 철회 등 의사확인, 민원처리 등 커뮤니케이션, 설문조사

 - 요금할인 등 각종 서비스 안내, 기타 업무처리(서비스 가입 · 개통 · 변경 · 사후관리 · 품질개선 · 해지), 명의도용방지, 계약이행, 업무위탁 등

 

(4) 회사는 법령의 규정 또는 사용자의 동의 없이는 사상, 신념, 과거의 병력 등 사용자의 권리 · 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5) 각종 증명서 등의 내용은 요금감면 대상자, 법정대리인 여부판단 및 서비스의 제공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6) 홈페이지 사용자의 경우 사용자 가입 시에 수집항목 및 수집 · 이용 목적을 별도 고지합니다.

 

 

3조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1) 회사는 사용자가 가입신청서, 명의변경신청서 등 각종 서면을 작성하는 경우, 회사의 유 · 무선 홈페이지에서 사용자가입을 하는 경우, 특정 서비스 화면상으로 동의한 경우, 전화(SMS, MMS를 포함), 우편, 이메일, 팩스, 기타 매체를 통하여 동의한 경우에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그 밖에 회사의 이동전화, 유 · 무선 인터넷상의 생성정보 수집 툴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4조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 및 운영 및 그 거부방법

 

(1) 회사는 사용자가 본 회사의 홈플러스SCM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사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를 설치 · 운영할 수 있습니다.

 

① 쿠키(cookie)?

쿠키는 웹사이트가 사용자의 웹 브라우저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사용자이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회사의 컴퓨터는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사용자의 추가정보를 사용자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 옵션 탭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 사용자에게서 쿠키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있거나,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② 회사의 쿠키의 운영

회사는 사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를 운영합니다. 회사의 쿠키 사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 사용자와 비사용자의 접속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사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

- 관심있게 둘러본 내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접속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 사용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시 기준으로 이용

- 게시판의 글 등록

 

④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 아웃 시 만료됩니다.

 

5조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1) 회사는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가입신청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개인정보 수집 · 이용 목적상 고지한 범위 내에서 이용 및 제공하며, 그 범위를 넘어서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특히, 다음의 경우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것입니다.

 

① 제휴관계: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사용자에게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의 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관 · 관리되는지에 관하여 개별적으로 이메일 등 전자적 방법이나, 전화, 서면, 팩스, 우편 등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사용자가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② 매각 · 인수합병 등

회사의 서비스제공자로서의 권리와 의무가 완전 승계 또는 이전되는 경우 사전에 개인정보를 이전하려는 사실, 개인정보의 이전을 받는 자(이하 "영업양수자등")의 성명(법인인 경우 법인의 명칭) · 주소 · 전화번호 그 밖에 연락처, 사용자가 개인정보의 이전을 원하지 아니하는 경우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는 방법과 절차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할 것이며 사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2) 사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사용자의 동의가 없더라도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국세기본법, 지방세법, 통신비밀보호법,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소비자기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사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에 사용자에게 고지한 범위 또는 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의한 경우에도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무조건 제공하는 것은 아니며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제공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에는 사용자의 동의가 없더라도 개인정보를 수집 ·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그 제공하는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는 다음 표와 같습니다.

 

제공받는자

제공목적

제공정보종류

금융결제원

지로 수납(사용자에 한함)

결제금액계좌번호 사용자명전자납부번호지로번호청구금액

금융결제원

CMS 출금이체 서비스제공 및 출금동의 확인, 출금이체 신규등록 및 해지사실통지 (사용자 중 개인정보 제공 동의자에 한함)

(* 사용자는 개인정보를 금융결제원에 제공하는 것을 거부할 권리가 있으나, 거부 시 출금이체 신청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성명, 금융기관명, 계좌번호, 생년월일, 사업자등록번호, 전화번호, 담당자정보

(* 개인정보보유 및 이용기간 : CMS 출금이체 서비스 제공 및 출금동의 확인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한국기업데이터,,  NICE신용평가정보㈜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채무불이행정보 등록해제 (연체사용자에 한함)

사용자명, 사업자등록번호, 법정생년월일청구금액, 주소, 전화번호

미래신용정보한신정신용정보 (), 한신평신용정보(),  고려신용정보()

채권추심(연체사용자에 한함)

사용자명사업자등록번호 , 법정생년월일청구금액, 주소, 전화번호

서울보증보험

보증보험 가입처리 (보험가입 시에 한함)

사용자명모델명 전화번호사업자등록번호, 법정생년월일주소청구금액

하나은행

자동이체 (CMS)

결제금액계좌번호 사용자명전자납부번호지로번호청구금액

하나은행, 신한은행,외환은행

가상계좌

사용자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법정생년월일,   청구금액, 주소

ADCAPSULE ADCAPSULE 아웃소싱회사

고객 서비스 지원

“2. 개인정보취급방침, 2 (2) 열거된 사용자 개인정보 (비밀번호 제외)

㈜홈플러스

협력사 관리 지원

“2. 개인정보취급방침, 2 (2) 열거된 사용자 개인정보 (비밀번호 제외)

 

6조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1)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과 사용자 편의 제공 등 업무 수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하여 외부 전문업체에 사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 보관 · 처리 · 이용 · 제공 · 관리 · 파기 등(이하 "취급")을 위탁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외부 전문업체에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 위탁하는 경우 그 위탁업무의 내용, 수탁자는 다음 표와 같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위탁의 경우 계약 등을 통하여 법 상 개인정보 보호규정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3자 제공 금지 및 사고 발생 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개인정보의 반환 및 파기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 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합니다.

 

(4) 회사는 사용자의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취급 위탁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그러한 필요가 생기는 경우 위탁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사용자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수탁자

위탁업무내용

한신평신용정보() , 미래신용정보 , 한신정신용정보() , 고려신용정보()

채권추심 등

 

7조 개인정보의 이용, 보관기간

 

(1) 사용자의 개인정보는 서비스 가입기간 동안 이용 · 보관함을 원칙으로 하고 요금정산, 과 · 오납 등에 관한 분쟁에 대비하기 위하여 서비스 해지 또는 요금완납 6개월까지 보유 · 이용합니다.

 

(2)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기간이 도래하거나, 조건이 성취되는 때까지 필요한 범위 내에서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① 상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그 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그 예는 아래와 같습니다.

-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에 포함된 개인정보 : 10(상법)

- 전표 또는 이와 유사한 서류에 포함된 개인정보 : 5(상법)

- 사용자의 성명, 법정생년월일, 전화번호, 주소, 요금납부내역(청구액, 수납액, 수납일시, 요금납부 방법 등), 기타 거래에 관한 장부: 관련 국세의 법정신고기한이 경과한 날로부터 5(국세기본법)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계약 또는 청약철회 시부터 5(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공급 시부터 5(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불만 또는 분쟁 처리 시부터 3(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 시 사용자 확인에 필요한 성명, 법정생년월일, 전화번호 등 :12개월 (통신비밀보호법)

- 전기통신 일시, 전기통신 개시종료 시간, 발 · 착신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 번호, 사용도수, 정보통신망에 접속된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발신기지국의 위치추적자료 : 12개월(통신비밀보호법)

-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의 사용자가 전기통신역무를 이용한 사실에 관한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의 로그기록자료,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 사용자가 정보통신망에 접속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접속지의 추적자료 : 6개월(통신비밀보호법)

② 개별적으로 사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 그 동의 받은 기간

③ 서비스가 해지 등으로 종료되었으나 이용요금(기타 거래대금을 포함)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 그 요금을 완납할 때까지

④ 회사와 사용자 간에 민원, 소송 등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 그 보유기간 내에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 그 분쟁이 해결될 때까지

 

8조 개인정보의 파기

 

(1)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그 보유 · 사용기간이 종료되는 경우 사용자의 동의, 이용약관,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2) 회사는 서면에 기재된 개인정보의 경우에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며 전자적 방법으로 저장된 개인정보의 경우에는 그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9조 사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사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보유하는 개인정보, 개인정보의 이용 · 제공내역, 수집 · 이용 · 제공에 대한 동의내역을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기간이 경과한 것으로 판명되는 등 정정 · 삭제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지체 없이 이를 수정합니다.

 

(2) 사용자는 회사의 직영점 또는 회사와 위탁업무계약을 체결한 대리점에 방문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방문지에 따라 열람할 수 있는 정보가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3) 온라인 가입정보의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하는 사용자의 경우에는 웹사이트 내의 "사용자 정보변경"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및 정정을 하거나, 사이버 Helpdesk 온라인 문의 또는 Helpdesk (1644-8736 )에 전화 문의할 수 있으며, 웹마스터에게 이메일로 연락하는 경우에도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4) 회사는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 증명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적법한 위임을 받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위임장 및 본인의 인감증명서와 대리인의 신분증 등을 제출 받아 정확히 대리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5) 사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이 완료되기 전까지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미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그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합니다.

 

(7) 사용자는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고 변동 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스스로 부정확한 정보를 입력하거나, 회사에 통보하지 않아서 회사가 알 수 없는 사용자 정보의 변동으로 인한 책임은 사용자 자신에게 귀속됩니다.

 

(8) 사용자가 타인 정보의 도용이나 침해, 허위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서비스 해지 및 사용자 자격이 상실될 수 있으며 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9) 사용자가 개인정보의 열람 · 제공을 반복적으로 요구하는 등 업무에 지장을 줄 우려가 있거나 그 분량이 상당하여 비용이 드는 경우, 회사는 사용자의 요구를 연기 또는 거절하거나 업무처리에 따른 실비(복사비)를 사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10조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1)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 제공에 대해 사용자는 동의한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웹사이트 내 사용자정보 또는 사용자정보 변경 화면의 "사용자탈퇴" 클릭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 등으로 연락하면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지체 없이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이메일: gxs-koreaps@opentext.com

    전화번호: 02-2185-1000

    Helpdesk : 1644-8736

    주 소: 서울 종로구 종로142(수송동) 이마빌딩 8

  오픈텍스트코리아 주식회사(Open Text Korea Co. Ltd.)

 

(2) 회사는 사용자가 동의철회를 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 사용자의 요청에 따라 그 사실을 사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사용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하겠습니다.

 

11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1) 기술적 대책

회사는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접속기록의 위 · 변조 방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는 그 종류에 따라 관련 법령이 요구하는 수준의 암호화 저장 또는 전송 시 암호화 기술의 적용하여 관리합니다.

③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백신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갑작스러운 바이러스 출현 시에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④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하는 보안장치(SSL )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⑤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분석시스템을 이용하여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필요 ·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사용자를 직접 상대하여 상담, CRM(마케팅 등)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그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③ 회사는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 교육을 실시합니다.

④ 회사는 직원 입사 시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도록 하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관한 책임을 명확히 합니다.

⑥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는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⑦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합니다.

⑧ 회사는 사용자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사용자 스스로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스스로 책임을 져야 합니다.

⑨ 회사는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상 사고로 인하여 개인정보의 도난,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합니다.

 

12조 홈페이지의 링크사이트

 

(1) 회사는 사용자에게 다른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 웹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하여 보증하거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링크를 클릭하여 다른 웹사이트로 옮겨 갈 경우, 해당 웹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사용자는 새로 방문한 웹사이트의 정책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13조 홈페이지의 게시물

(1) 회사는 사용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 게시물에 대하여 삭제, 차단, 변경, 삭제 · 변경 요구, 경고, 이용정지, 기타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게시물(: 행운의 편지, 8억 메일, 특정사이트의 광고 등)

②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사실 또는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③ 동의 없는 신상공개, 초상권 또는 저작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④ 기타 법령에 반하거나 미풍양속을 저해 또는 게시판의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2) 회사는 건전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시 특정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3)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의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합니다.

(4)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5) 원칙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게시 전에 심사숙고 하기 바랍니다.

 

14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 회사는 사용자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사용자 문의 시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2) 회사는 사용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사용자 상담을 하고 있으며, 그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메일: gxs-koreaps@opentext.com

    전화번호: 02-2185-1000

    Helpdesk : 1644-8736

    주 소: 서울 종로구 종로1 42(수송동) 이마빌딩 8

  오픈텍스트코리아 주식회사(Open Text Korea Co. Ltd.)

 

(3) 전화상담은 평일 09:00 ~ 18:00

 

(4) 이메일, 팩스,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12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5)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전화 118 / 이메일 118@kisa.or.kr / 홈페이지 http://www.118.or.kr

-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전화 02-580-0533 / 홈페이지 http://www.privacymark.or.kr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전화 02-3480-3600 / 홈페이지 http://icic.sppo.go.kr

- 경찰청 사이버테러 대응센터: 전화 02-392-0330 / 홈페이지 http://www.police.go.kr

 

15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구분

개인정보책임자

개인정보고충처리

부서명

Cloud Services - Cloud -PS

성명

문형식전무

이메일

hsm@opentext.com

전화번호

02-2185-1028

개인정보보안정책

부서명

Cloud Services - Cloud - PS

성명

문형식 전무

이메일

hsm@opentext.com

전화번호

02-2185-1028

 

16조 고지의 의무

회사는 본 개인정보취급방침 중 사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요한 사항에 대하여는 별도의 고지의 의무를 가집니다. (5조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6조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등)

 

17조 개인정보의 국외이전

회사는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국외로 이전하고자 하는 때에는 사용자에게 다음 사항을 미리 고지하고 동의를 얻습니다.

-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 개인정보가 이전되는 국가, 일시, 방법

- 개인정보를 이전 받는 자의 성명(법인의 경우에는 그 명칭 및 정보관리책임자의 연락처)

- 개인정보를 이전 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 · 이용 기간

 

18조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전자적 표시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개함에 있어 사용자가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주요사항을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방송통신위원회가 고시하는 방법에 따른 전자적 표시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